본문 바로가기
주식, 재테크, 디지털화폐

엘지화학주가와 엔솔의 영향, 구미에 배터리 양극재 공장 지을예정

by 경제분석가 2022. 1. 12.

엘지화학주가와 엔솔의 영향

 

엘지화학이 최근에 계속해서 상승장을 유지하고 있어요

얼마전까지만해도

61만원대의 지지선도 위태로웠고

50만원대까지 떨어질 것이라는 예측들이 많았었죠

다만, 최근에 다시 상승장으로 전환된 이유 중에는

엘지에너지솔루션의 상장에 대한 기대감이 예상보다 더 컸다는 것

그리고 구미에 배터리양극재 공장을 지었는데 대규모라고 하네요

그만큼 앞으로의 수요가 확실한 소재인데요

이 또한 엘지에너지솔루션, 엔솔과 연관이 있죠

상장일이 이제 며칠 안남았어요

공모주를 기다리고 있는 분들께는

청약일도 바로 다음주고요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일이 곧~공모주 청약 준비할 부분~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일이 곧~ 공모주 청약 준비할 부분 이제 내년, 곧이죠 1월에 대형 공모주가 몇 개 있는데 그 중에 하나 눈여겨 보는 공모주가 LG에너지솔루션이예요 LG에너지 솔루션상장일이

skylovecjstk79.tistory.com

 

청약관련해서 아니 증권계좌를 개설하지 않았다면

위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관련해서 주의사항에 대해서는 제가 포스팅했던 내용을 첨부했어요

 

 

엘지에너지 솔루션 공모주 청약과 주의사항~

엘지에너지 솔루션 공모주 청약과 주의사항 엘지에너지 솔루션 공모주청약일 얼마 남지 않았는데 청약을 위한 계좌개설은 기본이고 주의해야할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게요~ 사실 저보다는

skylovecjstk79.tistory.com

 

저도 현재 미래에셋대우증권계좌랑 국민KB증권 2개만 있는 상태라서

대신증권으로 하나 더 개설하려해요

미리 계좌입금을 해놓고 공모주 청약을 위한 준비를 미리해놔야겠죠

20-30만원 사이로 상장가가 예상되긴 하는데 과연 어떨지 기대가 됩니다

엘지화학 자체가 이미 우량주로써 엘지에너지솔루션의 분리에 대해서 부담이 있었을텐데

어떻게 보면 잘한 선택 같아요

엔솔자체가 이미 우량주 급으로 성장했기 때문에 같이 있는 것보다는 따로 분리되어서

상호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이 낫죠

엔솔 역시도 우량주로 성장가능성이 높고 앞으로 전기자동차 등이 더 활성화 될 것이기 때문에

관련 분야에서 더 세부적으로 확장해가는 것이 좋겠죠

구미에 양극재 공장관련해서 이 타이밍에 착공식을 한 것도 이런 부분을 예상해서일테니깐요

여러가지 내용(기사 등)을 살펴보니

엔솔의 상장가와 그 이후의 반응에 따라서 엘지화학주가 역시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해요

저 역시도 그렇게 생각이 되고요

관건은 다음주 청약일에 1차적인 반응이 나타날 것 같고

그 다음주 상장이후에 어떻게 될지 역시도 엘지화학 주가에 영향을 끼치겠네요

 

그렇다면 선택은?

첫째, 미리 욕심버리고 가지고 있는 엘지화학 주식매도를 한다

둘째, 다음주까지는 가본다

셋째, 상장일 이후에 엔솔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으니 그때까지는 엘지화학 주식을 갖고 있는다

넷째, 우량주 엘지화학은 장투가 최고지!

 

 

저는 첫째를 택했어요

개미중에 작은 개미라서 가지고 있는 주식도 얼마 없기 때문에 소소하게 버는 정도만 하려고요

현재 762,000원에 매도 5개주 설정 해놨는데

지금 보니깐 761,000원까지 올랐네요

좀 더 욕심이 생기긴 하지만 여기까지 오른 것만으로 만족하려합니다

 

구미에 배터리 양극재 공장 착공식이 주가상승 요인 중 하나

위에서 적었지만

엘지화학주가가 작년 말까지만 해도 50만원대까지 떨어질지도 모른다는 부정적여론이 우세했는데요

저 역시도 엘지화학 주식을 늦게서야 구입한 부분에 마음이 좋지 않았어요

그래도 일단 장투개념으로 접근하자는 마인드라서 긍정적인 마음으로 마인드컨트롤을 했어요

관건은 엔솔상장일이다라는 생각에 더 지켜봐야겠다는 마음이었죠

역시나 하나의 이슈가 더 생겼네요

이미 이와관련된 내용들을 고수분들은 예전부터 알고 있었겠지만요

구미에 배터리 양극재 공장 착공식이 있었어요

관련된 기사와 뉴스가 나오면서 엘지화학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이죠

물론 이전부터 이미 엘지화학은 61만원대 지지선이 뚫리지 않고 빨간양봉이 나와줬기 때문에 상승선이었지만요

여기에 촉매역할을 더해준 것이 엘지화학 구미 공장착공식이었죠

더구나 대규모로 짓는다는 것과 양극재라는 소재 자체가 앞으로 수요가 증가할 수 밖에 없는 중요소재라는 것이죠

미래산업군 중에 중요한 산업인 전기자동차 배터리 소재인데

이 부분을 엘지화학, 엔솔에서 주도하게 될 가능성이 높은 것이죠

다른 대기업들도 이 산업분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지만

현재로써는 엘지화학이 우위에 있는 것 같아요

 

 

엘지화학 오늘 주가와 전망

얼마전에 써놨던 내용이니 참고만해주세요

 

 

엘지화학 주가전망, 엘지에너지 솔루션 공모주와 관계, 영향력 예상

엘지화학 주가전망에 대한 많은 이야기들이 있는데 저 역시 개인적인 의견을 말해볼게요 그리고 엘지에너지솔루션공모주와의 상관관계 역시도요 얼마전까지 엘지화학 주가전망에 대한 이야기

skylovecjstk79.tistory.com

 

엘지화학 주가전망에 대해서 이야기하면

개인적인 의견일 뿐이니 참고만해주세요

개미중에 미세개미임을 감안해주세요

위에서 이미 언급한 것 처럼 관건은 엔솔상장가와 상장가 변화정도에 따라서 엘지화학이 영향을 받는다입니다

그리고나서는 엘지화학은 우량주로써 어느정도 방어는 되겠지만

다소 떨어지게 될 가능성도 있다고 보여요

물론 엘지화학에서 준비하고 있는 다른 긍정적 이슈들도 있을테니 혹시라도 떨어진다해도 다시 회복이 되겠죠

다만, 그 기간이 어느정도인지는 예상할 수 없을 것 같아요

이 부분은 너무 먼 이야기지만, 가까운 엘지화학 주가전망을 보면

다음주 청약일, 다다음주 상장일이 엘지화학 주가에도 꽤 영향을 끼칠 것 같고요

현재 기대심리가 반영되어 오르고 있는 차트라면 고래형님들이 일부 들어와 있을 수도 있겠네요

타이밍을 보고 있는 상승장이라면 오르고 있는 지금의 차트를 계속해서 주시해야겠어요

어떤 부분을 선택하든 개인의 몫임을 생각하고

저는 분석력이나 실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욕심을 최소한으로 하고 몇 개 안되는 엘지화학 주식을 매도할 생각이예요

이걸로 치킨파티하는 것에 만족하려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