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재테크, 디지털화폐

공동인증서 비밀번호찾기 5회 이상 틀려서 당황, 해결책

by 경제분석가 2022. 1. 10.

공동인증서 비밀번호찾기 5회 오류를 하다

 

PC로 아버지 주식을 관리해드리고 있어요

거의 장투개념으로 들어가서

주식을 자주 매수나 매도를 하고 있진 않은데요

오랜만에 들어갔는데

공동인증서 비밀번호가 헷갈리더라고요

1회 오류

2회..

5회까지 ㅠㅜ

미리 공동인증서 비밀번호 찾기를 했으면 좋았을텐데

결국엔 공동인증서 5회 비밀번호 틀림의 실수를 해버렸네요

 

관련해서 찾아보니  
공동인증서 재발급, 공동인증서비밀번호찾기 등 다양한 방법이 있더군요​

 

 


최근 이야기는 아니고 몇달 된 이야기예요

지금은 이젠 이런 실수를 반복하진 않겠죠

혹시라도 주식 처음 입문하시거나

PC나 모바일에 익숙지 않아서 공동인증서비밀번호틀림으로 당황했다면

이 글을 끝까지 보시면 도움이 될거예요

저희 아버지께서도 컴퓨터나 모바일 관련해서 익숙하지 않으셔서

제가 대신 확인해드리고 매수매도를 해드리는데요
오히려 제가 공동인증서 비밀번호를 5회 틀리다니 당황했어요
여러 사이트를 가입해놓고 있고

비밀번호가 다 다르니깐요 저도 헷갈렸나봐요

 

이미 공동인증성 비밀번호5회 오류가 났으니

다른 방법을 찾던 중

공동인증서 재발급을 진행해봤어요
이건 또 보안카드랑 otp가 필요하네요

문제 아버지 휴대폰엔 OTP가 없어요


영업점을 방문해야겠다는 결론을 내리고

범용 공동인증서 관련해서도 알아봤는데

이 역시도 가까운 은행에 가야한다네요

다들 거리가 있긴한데

그래도 증권사쪽으로 가는 것이 낫겠지 했어요
또 알아보니 민간인증서로 쉽게 발급받는 방법도 있더군요

다만, 은행 증권사쪽은 아직인 곳들도 있기 때문에

이것을 일단 보류했어요

pass, 네이버, 카카오 등 민간인증서가 편하긴 한데

허용범위가 다 달라서 증권쪽도 가능한지는 자세히 알아보지 않았어요

 

그런데

간단한 해결책이 있었어요

전화로 해결이 되었다는 ㅠ


공동인증서 비번을 완전하게 잊어버린 것이 아니라면
다시 초기화 후에 시도해 볼 수 있네요

물론 직원분이 비대면 시국이라서 재량으로 해준 것 같긴하지만요

반복해서 계속 초기화 후 비밀번호를 계속 눌러볼 수는 없겠죠
증권사에선 공동인증서 비번 초기화를 해서
다시 비밀번호를 누를 수 있는 기회를 준 것 뿐이지만

이번엔 정신차리고 다를 것으로 눌러서 성공!

덕분에 많은 자료도 찾아보고 상식을 넓힐 수 있었다는

웃프면서도 허무한 결론이었네요

전화통화 해결이 가능했다니...

 

하지만 진짜 공동인증서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았거나

초기화 기회 이후에도 다시 공동인증서 비밀번호 5회틀림이 반복된다면

제가 위에서 말한 것처럼 공동인증서 재발급을 해야겠죠

이런 경우에는 증권사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다른 금융권을 방문해서 범용공동인증서로 신청하면 돼요

 

보안카드와 OTP가 필요한데
없다면, 모바일의 경우에 
OTP발급받는 것에 대해서는 찾아보면 자료가 많아요

비대면으로 발급 받을 수 있으니 활용하면 될거예요

휴대폰같은 모바일 사용이 어렵다면

직접 은행이나 증권사에 방문하시되
신분증과 증권계좌카드 등을 소지해야겠죠

 

 

 

 

'공동인증서비밀번호찾기' 사이트를 활용

 

공동인증서 비밀번호가 조금 헷갈린 분들이나
비밀번호 틀림을 3회이하로 한 분들은
'공동인증서비밀번호찾기'를 사이트를 활용해보세요

 

 

 

여기에선 비밀번호를 계속해서 눌러볼 수가 있기 때문에

조금 헷갈린 분들에게 좋을 것 같아요

횟수제한이 없다는 것이 장점이예요

'한국정보인증' 사이트예요

한 번 들어가보세요

여기 사이트에서

인증서 관리에 들어 간 후에
'인증서 암호확인'을 눌러주면 돼요

 

 

 


다음에 또 이런 상황이 생기면

비밀번호 5회오류가 뜨기전에

'한국정보인증'
사이트에서 비밀번호 체크해보려고요

 

 


'공동인증서비밀번호찾기'에 직접적인 방법은 아닐 수 있지만 

그래도 이방법도 괜찮은 것 같아요

'인증서 암호 확인 가이드'를 눌러서 확인해보고 시도해봐도 좋아요
​이렇게 몇 번 하면

비번 횟수제한이 없으니

공동인증서 암호가 아예 바뀌거나 한 것이 아닌이상

찾을 수 있을거예요

 

 

비밀번호가 여러 개라면 따로 메모를 해놓고

천천히 입력해보세요

잘못누르는 경우도 꽤 있으니깐요

 

특히 특수문자나 긴 비번호가 들어간 것은 더 그럴 수 있으니

천천히 다시 입력해보세요

 

그리고

여기 사이트 말고 다른 사이트들도 있다면 활용해보는 것도 좋지만

요즘 이상한 사이트들도 많고

심지어는 짝퉁 사이트들도 많으니 비밀번호 입력은 항상 조심하고 신중한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