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

알뜰폰 허브 CJ헬로모바일 알뜰폰요금제 비교

by 경제분석가 2022. 1. 14.


어머니께서 오랫동안 사용하던 폰을 정리하고 새로운 스마트폰을 장만해야해서

통신사랑 휴대폰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몇 년동안 CJ헬로모바일 알뜰요금제 9,000원를 사용했어요

반값할인까지 들어가서 5,000원정도 였는데

이제 새로운 폰으로 구입하면서 요금제도 바꿔야할 것 같네요

집전화를 병행해서 사용하고 있으셔서
휴대폰은 사용빈도수가 적은편이거든요 

 

 

 

 

알뜰요금제 비교사이트로 알려진 알뜰폰 허브 사이트를 먼저 들어가봤어요

검색창에 검색하면 바로 떠요

휴대폰과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는 메인창이 있는데
원하는 데이터나 통화향을 설정하면

맞춤으로 안내가 나타나요

좀 더 다양한 통신사 안내가 있었으면 좋았겠지만 

아쉬운대로 안내해주는 곳으로 들어가봤어요

 

 

 

 

갤럭시A32가 무난한 것 같아서 이것으로 맞춤 설정을 보니
월 18,770원으로 가능하다는 것이네요
갤럭시A32 기기값이 30만원 후반대로 나왔고

통신사 결합시 매월 납입해야하는 금액이라는 것이죠

카드사 연결이냐, 약정인지 여부에 따라서 금액에 또 차이가 나긴해요

기기보조금을 받을지, 요금할인을 받을지 선택에 따라서도 달라지고요

요금이 많은 것이 아니라면 기기보조금을 받는 것이 더 유리하네요
​세종텔레콤 알뜰폰통신사이고
월 기본요금이 2,200원이예요
기기값 할부가 24개월로 들어가서 이정도로 가격대가 나온것이니 괜찮네요

음성150분, 문자 150, 데이터 1.5G 기준이예요
요금제는 약정이 아니라는 것은 장점이긴하네요
하지만, 이정도 요금제 기본이라면 약정이 아니라도 계속 갖고 가겠네요

 

엘지유플러스망을 사용하는 '미디어로그'라는 알뜰폰통신사도 살펴봤어요
데이터량6G랑 음성, 문자 무제한
기준으로 월 요금 16,000원대예요

근데 여기에서 조심해야하는 것은

알뜰폰허브랑 연결된 카드에 가입한다는 조건이예요

카드사에서 월 일정요금이상 사용시에 추가 지원금을 지급해준다는 것이죠

 

그리고

'skylife 모바일' 알뜰폰 통신사 요금제도 살펴봤어요
데이터와 음성통화, 문자 등이 정말 최소로 사용하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아요
집전화를 병행해서 사용하는분들에게 유리하죠
기본 요금이 1,900원이네요

다만, 기본요금이 싼 곳은 추가 통화량이 있을 때 비쌀 수 있으니 

통화당 비용도 체크해보세요

 

 

 

최종적으로  
CJ헬로모바일 통신사를 알아봤어요

여기는 인터넷으로 따로 검색해서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자세히 나왔어요

저는 전화로 고객상담 연결도 해봤어요
CJ헬로모바일은 그래도 대기업에서 밀어주는 계열사라서

규모와 안정성이 어느정도 있는 곳이예요

그래도 알뜰폰요금제인 것만은 동일하지만요


저 역시도 다른 통신사와의 약정이 끝나서 

CJ헬로모바일 통신사요금제를 사용할 생각이예요

어머니 폰은 갤럭시A32기존이 무난한 것 같아서 

이걸로 연결해드리고

저는 기존의 휴대폰에 유심만 CJ헬로모바일걸로 연결해서 사용하려고요

 

이곳도 문의해서 알아보니

단말기를 무료로 주는 대신(공짜폰)

특정 요금제를 일정기간(약정)사용해야하는 경우가 있고요

유심만 구입해서 기존의 폰에 연결하거나

공기계를 구입해서 연결하는 방법도 있더군요

정리하면

휴대폰+요금제 결합된 상품을 한번에 구입하거나

휴대폰은 공기계로 따로 구입한 뒤에 여기에 유심칩만 구입해서 연결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후자가 더 알뜰한 요금제이긴해요

조건으로 봤을 때 그렇더라고요

다만, 공기계에 유심을 연결하는 방법 등에 익숙지 않거나

불안한 분들은

전자의 방법으로 기기+알뜰폰요금결합된 것으로 구입하는 것이 나을 것 같아요

이부분은 전화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어요

카드사랑 연결해서 할인 받는 것도 알아보세요

월 30만원 이상 사용하면 월15,000원정도 추가로 할인이 되니깐요

 

동네 대리점에 가봤는데
6개월동안 특정요금제를 사용해야한다는 조건부가 들어가는 것에 비하면

그래도 알뜰폰요금제 사용이 나은 것 같아요

그리고 대리점 중에 알뜰폰요금제 취급을 하는 곳 찾기도 쉽지가 않고요

저 역시도 기존통신사와의 약정기간이 끝난지 한달이 지났는데

빨리 결정해서 요금을 줄여야겠어요

이렇게 흘러나가는 돈부터 줄이는 것이 재태크의 기본일텐데 말이죠

다음에는 휴대폰에 유심칩을 연결하는 방법과 달라진 요금제에 대해서 직접 해보면서 정보 공유해볼게요

'디지털노마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퇴사후 디지털노마드, 사업 준비....  (0) 2022.01.01

댓글